청주 복대동, 가경동, 율량지구 임장 후기

청주 임장 후기

 

오늘은 기분전환도 할 겸, 청주로 임장을 떠나보았습니다. 한 때 갭투자자들의 성지였던 청주는 그동안 엄청난 물량 공급과 주변 세종시의 영향으로 가격이 지지부진 하였는데 청주의 앞으로의 모습은 어떨까 궁금한 마음에 한 걸음에 달려가 보았습니다!!

 

[청주 임장 후기 1– 2019.10월 청주 복대동 방문 후기]

 

지난 10, 복대동 두산 지웰위브 2차를 중심으로 부동산 탐방을 다녀 온 뒤, 두 번째 방문입니다.

 

먼저, 지난 방문을 간략하게 복귀해보자면 SK하이닉스를 비롯한 대한민국 굴지의 대기업이 대농지구를 중심으로 뒷편에 자리잡고 있으며, 그 앞에 바로 1차 신영지웰시티 아파트와 지웰두산위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첫 방문 당시, 지웰시티몰과 현대백화점 같은 슬리퍼 상권 형성이 너무 잘 되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장이 이렇게 밀집되어 있는데 소음이나 공해 때문에 사람들이 선호할까? 라는 저의 얕은 지식을 후회해 봅니다






아래 호갱 노노에서 2019.10월 대비 2020.04월 자료입니다.


전세가는 오히려 주변의 공급물량 영향으로 약간 떨어진 반면, 매매가는 6개월 조금 넘는 기간동안, 20%가량 상승하였네요.


수많은 부동산 책을 읽어보면 강조하는 공통된 내용이 나무가 아닌 숲을 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지역이 오르면 너도 나도 살고 싶어하는 좋은 입지에 자리잡은 랜드마크 아파트를 중심으로 꽃이 봉우리를 싹트고, 개화하듯 퍼져 나갑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대동 지웰이 과연 청주 상승의 신호탄이었는가? 이 주변 분위기는 어떨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주변 일대 가경동 아파트와 분위기를 살펴보러 가보았습니다.


임장 루트 



경로: 가경 아이파크 2단지 -> 가경푸르지오 -> 가경 뜨란채 7,8단지 -> 가경주공 2단지

 

가경동 아이파크 시리즈!!! 올해 2차까지 입주를 완료하였고, 20209월에 5단지까지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과연, 1군 건설사 답게 고급스러운 외관과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다.

투자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내가 살고 싶은 생각이 드는지 여부이다. 이 곳은 단지 내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신혼 부부는 물론 아이들 키우기에도 너무 좋을 거 같다!!! 아이파크 2단지를 돌면서 옆 3단지 공사 현장을 보니 순항하고 있었다.

 

차를 타고, 가경 푸르지오로 이동하였다. 중대형 평형 위주의 공급으로 바로 홈플러스와 학원을 이용하기 편할 만큼 동네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었다. 중간에 뜨란채 7단지와 가경 주공4단지 및 2단지를 경유하였는데, 구축이지만 홈플러스를 비롯하여, 동네 자체가 안정적인 상권과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가경 아이파크 2



가경 푸르지오& 가경주공4단지에서 보이는 홈플러스 



뜨란채 7단지 및 8단지 



서경초



율량 2지구


가경동을 거쳐, 우리가 이동한 곳은 율량2지구이다. 율량 2지구의 주요 일자리는 오창산업단지에서 20분 거리에 위치에 있으며, 국도 혹은 오창 IC를 거쳐 서울로 가기에 교통도 편리하다.


율량2지구는 주중동, 주성동, 율량동 일대를 개발한 곳이며 도시 전체가 2006년부터 개발이 시작되어 깨끗한 신도시의 느낌이 난다

 





율량 2지구 주중동&주성동 상권  

 




주중동 대원칸타빌 2  

 



1.     주중동 : 주성동과 큰 도로를 사이로 상권 및 학원가 형성되어 있음



2. 주성동


3.율량동 : 주중, 주성동과 비교해 비교적 연식이 찬 아파트들이 밀집 되어 있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