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말 1도 모르겠다

| 개발자의 말 1도 모르겠다


국내 대기업 S 통신사 영업부서에서 일하는 형을 한 명 알고 있습니다. 그 형이 어쩌다가 개발자들과 일하기 시작했는데 업무적으로 의사소통하기 힘들다고 고충을 털어논 적이 있죠;; 그리고 가끔씩 저한테 Framework, API에 대한 개념을 물어보곤 했습니다.





API, Framework, 애자일 등등 비개발자 입장에서는 정말 외계어나 다름없습니다. 예전에 IT 공부시작하면서 정말 저 아리송하기 짝이 없는 용어들을 머리 쥐어 뜯으며 배웠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더 무서운 것은 IT기술은 무지막지하게 빠르게 변하고 있고 새로운 IT 용어들은 계속해서 생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5년정도가 지나면 거의 천지개벽할 수준으로 기술이 변하는 이 동네에서 이런 변화를 계속 따라갈려면 공부 공부입니다. 


자기 일하기도 바쁜데 이런 개념 잡느라 또 시간내서 공부하는 것은 참 어렵고 힘든일이죠. 그래서 생각했었던 것! IT쪽을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쉽게 이런 IT용어를 설명하는 글이나 영상을 접하게 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 IT 용어 어려울 것 하나 없다


IT 용어는 쉬운 개념하나만 잡아가면 고구마 줄기 엮이듯이 다른 개념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API? 이런 용어들 조금만 파고들어가면 별 거 없습니다. 다만 익숙하지 않을 뿐이죠! 개념 전체를 100% 아우르는 식으로 알아갈 경우에는 오히려 더 헷갈리기만 할 뿐입니다. 실무에서 쓰이는 개념의 의미를 핵심 포인트, 엑기스만 이해한다고 생각하면 어려울 것 도 없습니다. 



| 마치며


결국에는 그 IT 용어가 어떤 것을 의미하는 지 평소 때 리마인드만 해도 실무에서도 크게 어려움없이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는 고오급진 실무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업에서 개발자로 밥 벌어먹고 있는 사람으로서 IT 용어를 포스팅하며 이런 부분에 도움을 드릴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